A Prep SSAT

HOME > A Prep SSAT >

-

시험정보 SAT1 /SAT2

관리자 │ 2019-05-01

HIT

15849

SAT (Scholastic Assessment Test)


개요


SATThe College Board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의 공동주관 하에 일년에 7차례 실시되는 미국대학 입학시험이다.

SAT I II로 나누어지는데,

 

SAT I 시험은 추리력 시험(Reasoning Test)으로 크게

1.    비판적 독해(Critical Reading),

2.    수학(Mathematics),

3.    영작문(Writing) 3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영역의 최고점은 각 800 점으로 2400 점이 만점이다.

 

명문대학 점수대

Ø  우수주립대 :

보통 총점 1850~2150 점이 넘으면 우수한 주립대와 일부 사립대학에 지원을 할 수 있으며,

Ø  Ivy League 대학(Harvard, Yale, Princeton, University of Pennsylvania, Columbia, Brown, Dartmouth, Cornell) MIT, Stanford 등 명문대 :

적어도 각 Section 700점 이상, 2,2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한다.

 

SAT II

5 개 영역 총 20개의 학과목 중 선택한 특정 학과목에 대한 지식 및 이해를 측정하는 과목별 시험(Subject Test)으로, 대학 진학후의 학습능력과 연결되어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Ivy League 대학들과 주요 명문사립대학 및 톱 랭킹의 주립대학에서는 SAT II 시험 성적을 합격의 중요한 포인트로 보고 2~3개 과목에 응시를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Harvard 대학에서 역사학을 전공하고자 할 경우 이 학생은 SAT I 점수는 기본적으로 2200점 이상을 제출해야 하고 아울러, 예컨대 영어, 유럽사, 불어 등 대학에서 자기가 전공하고자 하는 과목과 관련이 되는 2개의 SAT II 과목시험 점수도 함께 제출해야 하는데 그 각각의 점수는 800점 만점에 보통 750점 이상, 수학의 경우 780점 이상의 점수를 제출하면 좋다.

 

SAT II 시행과목


English

Literature

History and Social Studies

U.S. History (American History and Social Studies)
World History

Mathematics

Mathematics Level 1 (Mathematics IC)
Mathematics Level 2 (Mathematics IIC)

 

Science

Biology E/M
Chemistry

Physics

 

 

 

 

 

Languages

Chinese with Listening
French
French with Listening
German
German with Listening
Spanish
Spanish with Listening
Modern Hebrew
Italian
Latin
Japanese with Listening

Korean with Listening

 

SAT Score-Choice / 성적 선택


2010년 가을학기 입학기준으로 SAT Score Choice가 적용되고 있는데, 이는 원하는 만큼 시험에 응시해서 원하는 점수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다.

대학에 점수를 보낼 때에는 SAT Reasoning test의 경우, 영역별로 점수를 따로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며 날짜 별로만 선별해서 보낼 수 있고, Subject test는 과목별로 점수를 보낼 수 있다. 이 전에 응시한 시험에 대해서도 소급되며, SAT I II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그러나 학교들에 따라 Score Choice를 활용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Yale, Stanford, Cornell 등은 Score Choice를 시행하지 않고 지원자가 응시한 모든 점수를 고려하고 있다.

반면, Harvard, U of Chicago지원자가 제출한 점수 중 가장 높은 섹션의 점수들만을 보고,

U of Wisconsin Madison의 경우 가장 높은 총점을 기록한 시험일의 점수를 입학사정에 고려한다.

따라서, 지원하고자 하는 각 학교의 점수 정책(Score -Use Practices)은 아래 문서를 보고 참조하고, 학교 홈페이지에서 관련 사항을 최종 확인하고 시험 응시 전략을 세워야 한다.

- 참고: Score-Use Practices by Participating Institution

 

1. 시험등록


SAT I

SAT I 1년에 7(10, 11, 12, 1, 3, 5, 6)의 기회가 있으며 시험일로부터 5주 전까지가 접수 마감일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시험을 주관하는 College Board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한다. College Board 사이트에 회원 가입한 후, SAT online registration으로 들어가 지시사항에 따라 인적 사항을 비롯한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된다.

SAT I International 등록비용은 $91이다.

 

SAT II

SAT II 1년에 6(10, 11, 12, 1, 5, 6)의 기회가 있으며 시험일로부터 보통 5주 전까지가 접수 마감일이다.

과목별로 시행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시험일정을 확인한다.

시험 시간은 1시간으로 multiple-choice 문제가 제시된다.

시험 당일 하루에 3가지 Subject Test에 응시할 수 있으며, SAT I II는 같은 날 응시할 수 없다. Math I C II C 시험 시에는 계산기를 지참할 수 있다.

SAT II 기본등록비용은 $64.5, 과목당 $13, 듣기가 포함된 Language 시험은 $24씩 추가된다.

 

2013~2014년 시험부터 1년에 여섯 번 실시됐던 SAT 국내 시험이 SAT I은 일년에 4, SAT Subject2회로 줄어든다.

 

2. 시험변경과 취소


시험의 연기는 1-212-713-7789 (미국 동부시간 오전 8~ 9)로 전화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며, 해당 날짜에 빈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해 가능하며 변경 시 $28을 지불해야 한다. 시험을 취소할 때에는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없다.

 

3. 점수확인


SAT는 지원학교에 점수를 보내기 전에 미리 점수를 확인하고 reporting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점수는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신속하며, 2~3주 정도 소요된다.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경우 CollegeboardSAT Registration and Scores page에서 가능하다

 

4. 성적 리포팅


시험성적은 College board를 통해 공식적으로 지원학교로 보내야 하는데, 이를 Score Report라 한다. 시험 등록 시에 4개 학교까지 무료로 하는 사전 리포팅과 시험 점수 확인 후에 하는 추가 리포팅이 있다.

 

추가 리포팅


온라인

추가 리포팅 방법 중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한데, 신청 후 3주 정도 기간이 소요되며, 학교당 $11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전화

전화 리포팅은 1-212-713-7789 (미국 동부시간 오전 8~ 9)로 신청하는데, 한 통화당 비용은 $15, 8개 학교까지 가능하며, 한 학교당 리포팅 비용은 $11이다.

 





이전글 SAT/토플 전문학원 에이프렙, A to Z 왕초보맘 설명회 진행
다음글 New SAT - E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