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HOME > COMMUNITY > NEWS & 입시정보

NEWS & 입시정보

-

New SAT - Essay

관리자 │ 2019-05-02

HIT

44

새로운 SAT에서 Essay는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에세이 시험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하게됩니다. 

에세이 시험항목을 치루어야 할지 선정하려면 먼저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교가 에세이를 필수로 요구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많은 경우, 경쟁률이 높은 우수대학이나 전공에서는 에세이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에세이가 필수로 요구 되지 않는다 해도 본인의 작문실력을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다면 에세이 시험을 치루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뛰어난 에세이 실력으로 자신의 분석능력과 문장실력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본인이 타 경쟁학생보다 뛰어난 지원자라는 것을 대학측에 어필 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는 주어진 지문을 읽고 650-750 단어로 자신의 생각을 소신껏 표현 하는 시험입니다. 주어진 시간은 50분입니다. 

SAT 에세이 시험의 목적은 지원학생이 지문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을 얼마나 잘 분석하여 이해 하는 지를 살펴보기 위함입니다. 

에세이를 잘 쓰려면, 글쓴이의 사고방식과 주장에 대한 근거를 이해하고, 본인의 주장을 설득력있고 논리적으로 풀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에세이를 쓰기 위해 먼저 읽어야 하는 지문에서는 글쓴이가 본인의 주장을 펼치고 독자를 설득시키려 합니다. 
지문에 나오는 해당사항에 대한 배경지식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세이를 잘 쓰기 위한 대비를 미리 하려면... 역사, 사회과학, 시사, 경제 등의 다양한 배경지식을 신문기사나 뉴스시사를 통하여 
핵심파악능력을 키우고 어떻게 글쓴이들이 자신들의 주장을 펼치는지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과 방법을 접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세이 시험에서 필요한 작문능력은 꼭 단순히 시험때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대학교에 입학 한 이후에 가장 중요한 
학업요소로 보기 때문에 중요하게 여기고 꾸준히 실력을 쌓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시험정보 SAT1 /SAT2
다음글 ACT 대 SAT 비교